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인제대 내 점자스티커 부착 자판기 1호 탄생
상태바
인제대 내 점자스티커 부착 자판기 1호 탄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4.06.2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시각장애인 평범한 삶 지원하도록 노력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시각장애인의 평범한 보통의 삶을 지원하기 위해 자판기 점자표기 스티커 부착사업을 계획했다.

그 첫 번째 발걸음으로 인제대학교 사회복지학과와 연계하여 인제대학교 내 가장 이용자가 많은 자판기 6대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진행했고 인제대학교 내 점자표기 스티커 부착 자판기 1호가 탄생했다.

이번 점자표기 스티커 부착 자판기 1호는 인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4학년 허준섬, 조은정 학생이 주도하여 진행되었고 시각장애인 학생들이 스스로 자판기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자판기 내 글자로 표기된 부분을 전부 점자로 제작하여 자판기 상품명, 가격표, 카드사용 여부 등에 대해 시각장애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인제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추후 인제대학교 내 자판기 6대를 목표로 점자표기스티커를 제작하여 부착할 예정이고 매 학기 점검을 통한 유지보수도 진행할 계획이다.

류재복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인제대학교 사회복지학과와 연계하여 경남도 내 최초 대학교 내 자판기 점자표기 스티커 부착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인제대학교 사회복지학과와의 꾸준한 연계를 통해 지역 장애인들의 일상이 보통의 삶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김해시청과 공공기관 등의 신청을 받아 자판기 점자표기 스티커 부착사업을 진행하여 시각장애인의 평범한 삶을 지원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