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복음병원 무료 진료소ㆍK-POP 댄스ㆍ인형극 등 기념행사 열어-
김해교육지원청은 고신대학교복음병원과 함께 다문화학생의 보건·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학교로 찾아가는 ‘희망’ 무료 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27일 오후 김해합성초등학교에서 ‘희망 무료 진료소 운영 5주년 기념 행복한 나들이’ 행사를 열어 오랫동안 이어진 의료진과 자원 봉사단의 헌신과 사랑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해합성초등학교 학부모 및 교육공동체가 참석한 가운데 K-POP 댄스 학생 동아리의 공연, 고신대학교 의과대학생 K-POP 댄스 동아리 공연과 인형극, 기념 영상 소개 등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학생들이 손수 제작한 기념품을 의료봉사단에게 선물로 전달하여 이날의 의미를 되새겼다.
‘희망’ 무료 진료소는 김해교육지원청과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의 협약을 통해 의료진, 의과대학생, 자원봉사자가 관내 대표적인 다문화학생 밀집 학교(김해합성초 외)를 찾아 소아과, 내과, 치과 등 6개 내외 과목으로 진영지역까지 확대 운영 중이다.
또한 김해교육지원청은 수시로 발생하는 건강보험 미적용 다문화학생의 진료와 약 처방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12개 병·의원 및 약국과 김해시보건소가 함께 건강보험 가입자 수준의 본인 부담금으로 진료와 약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