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1회 김해 세계 크리스마스 문화축제
상태바
제1회 김해 세계 크리스마스 문화축제
  • 우정락 기자
  • 승인 2013.12.0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크리스마스축제위원회(위원장 수베르디목사)는 오는 25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2013년 12월 8일부터 2014년 1월 5일까지 29일간 김해 구도심 동상동 종로길(로데오거리) 에서 ‘제1회 김해 세계 크리스마스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 첫날인 8일 오후 4시부터 시작된 개막식에는 김맹곤 김해시장, 민홍철 국회의원, 수베르디 축제집행위원장을 비롯하여 행사 관계자 및 이주외국인노동자, 다문화가족, 시민 등 수많은 내외빈과 관람객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개막식과 함께 진행된 트리 점등식에는 시민 모두의 힘찬 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거리에 세워진 트리와 가로아치 등의 조명대에 일제히 오색 찬란한 빛을 밝히며 종로거리를 아름답게 수놓았다.

행사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지구촌 시대의 다양한 성탄트리문화의 창조를 통하여 테마가 있는 꿈의 행복도시 만들기에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참여형의 축제를 만들어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기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며 이번 축제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축제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구도심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삭막한 겨울 도시를 벗어나 빛의 향연을 배경으로 볼거리, 먹을 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하여 시민과 이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만날 수 있는 공간, 테마가 있는 젊음의 거리 등 다양한 원스톱 쇼핑을 통해 겨울 관광지로 만들어 경전철을 이용한 관광객이 많이 찾아오는 경남에서 최고의 김해 크리스마스 세계 문화축제로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소개했다.

 
 
이번 축제는 크리스마스 문화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로데오거리상가번영회에서 주관하며 김해시, 외환은행, 김해센텀병원, 김해도예협회, 로데오상가번영회상인, 사람앤희망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추진되며 9일부터 2014년 1월 5일 오후 8시 폐막 소등식까지 매일 저녁 무대행사와 캐롤음악회가 마련되고 있으니 가족과 함께 오순도순 정담을 나누며 추운 겨울 거리를 따스하게 수놓은 멋진 크리스마스트리를 한번쯤 구경해도 좋을 듯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