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토더기 안전페스티벌 '교통안전 홍보부스' 운영
상태바
김해시, 토더기 안전페스티벌 '교통안전 홍보부스' 운영
  • 김근형 시민기자
  • 승인 2024.05.2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대상 교통안전수칙 홍보

김해시는 23일 김해시 어린이교통공원에서 열린 제12회 토더기 안전페스티벌 행사장에 교통안전 홍보부스를 설치해 참여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수칙을 홍보했다.

시는 김해서부녹색어머니회와 합동으로 교통안전퀴즈, 홍보물품 배부 등 다양한 활동으로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렸다.

어린이들은 교통안전퀴즈를 풀면서 안전한 보행방법, 자전거와 킥보드 이용 시 주의사항 등 생활 속에서 꼭 알아야 할 교통안전 지식을 습득했으며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했다.

또 교통안전과 관련된 홍보물품을 배부해 가정으로 돌아가서도 교통안전수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돕고 부모님과 함께 교통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제12회 토더기 안전페스티벌은 어린이단체 등 3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한 행사로 김해시와 교통사고제로화운동본부 주최, 주관, 경찰서, 서부소방서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안전, 문화 체험과 교육을 제공했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시 캐릭터 변경으로 올해부터 행사 명칭이 해동이 안전페스티벌에서 토더기 안전페스티벌로 변경됐다.

백쌍미 시 교통혁신과장은 “어릴 때부터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습관을 기르는 것이 배우 중요하다”며 “교통안전 홍보부스 운영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