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3회 환경교육주간 운영
상태바
김해시, 제3회 환경교육주간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4.05.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행사 김해 전역서 선봬

김해시는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6월 5일부터 11일까지 제3회 김해시 환경교육주간을 운영한다.

올해 환경교육주간은 시민이 즐겁게 참여하고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는 다채로운 환경교육 행사를 김해 전역에서 선보인다.

먼저 환경교육주간 기념행사가 다음 달 5일 수릉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기념행사는 제29회 환경의 날을 맞아 경남도, 경남도교육청, 김해시가 함께 진행한다.

기념식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환경보전에 공헌한 시민에 대한 포상과 경남형 탈플라스틱 순환경제 전환기업 네트워크 출범 선언,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대담회로 진행된다.

특히 민ㆍ관ㆍ산ㆍ학이 함께 환경교육 행사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탈플라스틱과 녹색생활을 실천하고 있는 경남의 16개 기업이 참여하며 이 중 5개 기업은 부스를 운영해 친환경 실천 제품을 소개한다.

또 기후ㆍ생태ㆍ자원순환ㆍ업사이클 주제 체험과 전시가 있는 녹색생활 실천 한마당과 학교 환경동아리에서 진행하는 생태전환교육 실천학교 등의 부스를 운영하며 ▲녹색기업 소개 ▲꿈을 실은 카멜레온 버스 ▲자원순환 로드 ▲기념행사 포토존 ▲아카이브 전시존 ▲업사이클링 힐링존 ▲가치 그린 전시존 등 환경을 소재로 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김해시는 기념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안전과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자체 안전계획을 수립하고 행사장 일원에 교통봉사대, 안전요원, 구급대원 등을 배치한다. 또 일회용품 없는 행사를 위해 시민들에게 개인 물병 등을 지참하도록 권장한다. 기념식 당일 우천 시 김해문화체육관에서 기념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시민들의 ‘친환경 녹색휴가 실천’을 인증하고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김해사랑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6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또 환경교육주간 동안 다양한 행사 참여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김해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는 행사 기간 체험 부스의 QR코드와 시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후위기, 제로웨이스트, 비건, 채식에 대해 솔선수범하는 활동가의 경험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초청 강연이 마련된다.

6월 9일 장유도서관 공연장에서 유럽연합 기후행동 친선대사이며 2023년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시민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줄리안 퀸타르트의 ‘환경을 위해 시끄럽게’ 강연이 열린다. 강연 참가 접수는 5월 31일부터 화포천습지 누리집에서 이뤄진다.

이 밖에도 6월 6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청소년 대상 ‘환경 Eco Talk’을 개최해 지역 환경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봉명중학교를 비롯한 관내 5개 학교에서 ‘물과 생명의 조화로운 공존 화포천습지’를 주제로 환경 순회 사진전이 열려 학생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화포천습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홍태용 시장은 “민ㆍ관ㆍ산ㆍ학이 함께하는 만큼 환경을 다채롭게 체험하고 그 배움을 일상에서도 실천하기를 바란다”며 “환경교육주간 이후에도 지속가능한 생활 실천 공감대를 형성하고 환경보전의식 고취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