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국제기능올림픽서 한국 빛낸 경남인 격려
상태바
국제기능올림픽서 한국 빛낸 경남인 격려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1.12.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종합우승 주역, 2일 도청 방문
지난 10월 런던에서 열린 '제41회 국제기능올림픽'에서 총 37개의 메달을 획득해 한국을 17번째 종합우승 달성의 주역들이 경남도를 방문한다.

김두관 도지사가 2일 오전10시 국제대회에서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경남출신 기능인과 관계자들을 도청으로 초청해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한다.

 
 
이 자리에는 기능올림픽 입상자 11명과 김병열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장, 김진식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 교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금 13, 은 5, 동 7, 우수 12 등 총 37개의 메달을 획득해 총 17번의 종합우승을 달성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중 경남출신 및 경남소재 기업에 근무하는 11명의 기능인이 금 5, 은 2, 동 2, 우수 2 등 11개의 메달을 획득해 경남 기능인의 우수성을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알리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김두관 도지사는 “국제기능올림픽에서 입상하여 국제무대에 한국을 알린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우리나라가 이 만큼 잘살게 된 것은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과 같은 기능인의 숨은 노력과 땀의 결실이다”고 말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금 유럽의 경제위기 등 전 세계 경제가 어려운 이때 그동안 산업의 역군으로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여 오신 기능인 여러분들이 기술한국의 미래를 위하여 더욱 열정적인 노력을 기울일 때이다”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국제기능올림픽 입상자들도 “일터와 직장으로 돌아가서는 경남인의 명성에 오점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기능인이 우대받는 사회를 위한 도정을 펼쳐 줄 것”을 건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