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기업이 만든 관광기념품 '가야테마파크'서 판매
상태바
김해 기업이 만든 관광기념품 '가야테마파크'서 판매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4.08.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관광재단-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업무협약… 21일까지 모집ㆍ심사거쳐 판매 추진

김해업체가 직접 만든 특별한 관광기념품들을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오는 9월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김해문화관광재단 관광사업본부와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지난 8일 지역 사회적기업들의 관광기념품 개발·판매 활로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들이 기획‧개발한 관광기념품들을 김해가야테마파크 내 기념품점 `김해온김에`에서 판매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더불어 두 기관은 ▲지역관광 및 관련 산업, 콘텐츠를 위한 공동 노력 ▲관광마켓 활성화사업을 위한 실천방안 마련 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노력들을 함께 하기로 했다.

한편, 재단은 오는 21일까지 관광기념품 입점을 희망하는 김해사회적 경제기업들을 모집‧선정할 예정이며, 9월부터 본격적인 판매 및 홍보를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 및 입점신청서는 가야테마파크 홈페이지(gtp.ghc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정화 관광지원팀 과장은 “김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가진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획력으로 김해 관광기념품들이 더욱 특별해지고 다채로워지길 기대한다”며 “9월 가야테마파크 `김해온김에`에서 꼭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문화관광재단 관광사업본부는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천문대 등 지역 대표관광지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광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김해의 사회적경제 조직(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 등)의 활동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및 발전을 위해 지난 2018년 경남 최초로 설립된 관련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