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두드림! 건강다드림!
김해시보건소는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지난 28일 인제대학교에서 경남금연지원센터와 인제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 함께 민·관 합동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고자 지정한 날이다.
이날 캠페인은 흡연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금연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시는 5월 한 달간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워크온 챌린지 ▲관내 초등학교 2개소 대상 도전! 금연골든벨! ▲금연 버스킹 캠페인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8개소 대상 새싹 흡연 예방 교실 ▲이동 금연 홍보체험관 등 다양한 시민 홍보 캠페인을 전개해 비흡연자 보호 및 흡연자의 금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SNS 및 홈페이지, 전광판 등을 통해 금연 주제 포스터 등을 게재한다.
또한 오는 31일에는 분성중학교 외 관내 중·고등학교 6개소에서 청소년 대상 흡연 예방 릴레이 금연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허목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세계 금연의 날을 알리고 금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 금연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시민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