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의회 제248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상태바
김해시의회 제248회 제1차 정례회 폐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10.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회계연도 세입ㆍ세출 결산안, 조례안 등 각종 안건 처리
​​​​​​​2022년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요구 158건, 건의 167건 등 지적

김해시의회(의장 류명열)는 지난 13일 제248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3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시의회는 '2021회계연도 세입ㆍ세출 결산 승인안',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김해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조례안' 등을 비롯해 2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정례회 기간 중 9월 15일부터 23일까지 9일간 열린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시정업무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감사를 실시해 시정요구사항 158건, 건의요구사항 167건 등 총 325건을 지적하고 수범사례 57건을 선정하는 등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건설적인 대안 제시로 집행부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했다.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상임위원회 예비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종합심사를 거쳐 기정예산보다 1159억 원 증액된 2조 3309억 원이 최종 확정됐다.

안건처리에 앞서 진행된 5분자유발언을 통해 ▲최정헌 의원의 '대중교통 개선, 김해시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선택입니다' ▲조팔도 의원의 '상·하수도 지하시설물 DB를 구축하자' ▲김동관 의원의 '삼계동 백병원부지 용도변경은 누구를 위한 개발인가' ▲강영수 의원의 '소규모 일반산업단지의 계획적 관리를 촉구합니다' ▲박은희 의원의 '주민 주도형 우리 동네 축제 개발 및 시행 건의' ▲최동석 의원의 '김해시는 ‘무장애도시’로 거듭나야 합니다' ▲이철훈 의원의 '영농 현실을 반영한 행정규제 개선이 필요합니다' ▲송유인 의원의 '부울경 메가시티 특별연합 예정대로 추진하라' ▲김진규 의원의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촉구' ▲안선환 의원의 '원도심 통합! 조속히 추진하자' 등의 정책제언이 진행됐다.

또한 김해시의회는 배현주 의원이 대표 발의한 '취수원 다변화 정책을 통한 맑은 물 공급 해결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하고 국회, 환경부, 경남도의회, 경남도지사 등 관계기관에 전달키로 했다.

배현주 의원은 결의안을 통해 “최근 낙동강 물과 관련한 부정적 이슈가 연이어 발생하며 수돗물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낙동강 물을 원수로 사용하는 김해시는 낙동강 수질에 대한 관심과 민감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며 “보다 깨끗하고 안심한 물을 공급받기 위해 정부와 경상남도가 취수원 다변화 정책을 통한 맑은 물 공급 해결에 적극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결의안에는 ▲정부는 낙동강 수질을 보다 면밀히 조사하여 그 결과를 국민들에게 즉시, 투명하게 공개할 것 ▲정부는 낙동강 유역 안전한 먹는 물 공급체계 구축사업을 통한 취수원 다변화 정책을 조속히 실시할 것 ▲경남도는 동남권 도민들이 안전한 식수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맑은 물 공급 정책을 적극 수립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류명열 의장은 “30일간의 정례회 기간 동안 안건 심의에 최선을 다한 동료 의원과 협조해준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 며 “집행부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심사를 통해 제시된 의원들의 요구사항과 개선사항을 면밀히 검토하고 적극 반영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해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