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민일제방역의 날 경전철역 등 16곳 집중방역
상태바
김해시민일제방역의 날 경전철역 등 16곳 집중방역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6.2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26일 시민일제방역의 날을 맞아 보건소와 읍면동 방역소독반 20명이 참여해 관내 경전철역, 철도역, 버스터미널 등 16곳에 대해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집중 방역소독을 펼쳤다.

매주 금요일 시민일제 방역의 날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다중이용시설은 물론 56만 전 시민이 내 가정, 사무실 등 내 생활주변 환경소독을 하는 날이기도 하다.

시는 지난 3월 27일 시민 일제방역의 날 선포 이후 지금까지 pc방, 노래연습장, 종교시설, 공용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총14회에 걸쳐 617곳을 방역소독했다.

또 감염 우려가 높은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차량 등을 대상으로 차량방역 드라이브스루를 운영해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아주 높다.

차량방역 드라이브스루는 보건소 주차장에 설치돼 지난 5월 11일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986대를 살균소독했으며 차량소독을 원할 경우 드라이브스루(330-4632)로 사전예약하면 되고 방역소독 장비도 무상으로 대여가 가능하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매주 금요일 실시하는 시민일제방역의 날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전 시민이 내 생활 주변 방역소독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