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 본격화
상태바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 본격화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9.04.2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 정밀발굴 완료 5월 이후 착공

김해시의 숙원사업인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이 본격화된다.

시에 따르면 사업시행자인 ㈜록인김해레스포타운은 1단계 사업인 진례시례지구 도시개발사업(시례리 일원 98만2천㎡, 6,306세대)의 시공계약을 현대산업개발과 체결하고 착공을 준비 중이다.

낙후된 서부권역 개발로 김해 동ㆍ서지역을 균형 있게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된 이 사업은 진례면 송정리 일원 367만㎡의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해 주거단지와 스포츠ㆍ레저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05년부터 추진됐다.

민간주주간 분쟁과 행정소송 등으로 장기간 지연돼 오다 2017년 5월 대법원 판결을 끝으로 긴 법정 공방이 끝나고 ㈜록인의 새로운 사업계획에 군인공제회가 추가 자금 1,248억원을 조달키로 했다.

이에 시는 지난해 5월 도시개발사업 시행자를 ㈜록인으로 변경 지정하고 12월 실시계획을 변경 인가해 사업 정상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어 올해 1월 ㈜록인은 도시개발사업 토목공사 시공사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현대산업개발과 세부 계약 조건을 협의해 오다 지난 22일 계약을 체결했다.

문화재 정밀발굴이 완료되는 5월 이후 착공해 오는 2023년 12월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진례면 일원 각종 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주택용지를 확보하고 공공스포츠시설을 확충해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동ㆍ서 균형 발전의 토대가 될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에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 위치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