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서 역대 최고성적 거둬
상태바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서 역대 최고성적 거둬
  • 조정이 기자
  • 승인 2009.09.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13개팀 참가해 금상 7, 은상 3, 동상 3개 수상


대구시가 2009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총 13개팀이 참가해 금상 7, 은상 3, 동상 3개를 수상하는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두었다.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기업의 품질경영혁신 활동의 기본인 품질분임조 활동을 확산시키고, 우수 분임조 및 유공자에 대하여 포상을 수여함으로서 근로자의 사기앙양과 기업 내 현장개선 활동 및 품질경영 체제를 정착시켜 나가고자 실시하고 있다.

올해 '제35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지난 9월 7일부터 11일까지 부산시 벡스코컨벤션홀에서 지식경제부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대구시는 이번 대회에 지난 7월 9일 호텔인터불고엑스코에서 실시한 '대구광역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우수팀으로 선정된 11개 분임조와 본부선발 2개 분임조가 지역대표로 참가하였다.

◆ 어떤 상을 수상했나?
이 대회에서 금강알텍(주), 에이스이노텍(주), 홈센타(주), 신화정밀(주), 공군군수사령부 군수관리단, 공군군수사령부 제83정보통신정비창, 공군군수사령부 제60수송전대에서 금상을 수상하였고, (주)파브코, (주)반도, 한국철도공사 대구지사전기팀에서 은상을, (주)파브코, 대한방직(주)대구공장, 경창산업(주)TPM사업부에서는 동상을 수상하였다.

이번에 입상한 팀은 오는 11월 중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전국 품질경영대회에서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된다.

◆ 어떻게 좋은 성적을 거두었나?
대구의 경우 지역 업체의 99.7%가 중소기업이 차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서 이렇게 품질분임조 활동이 활성화 및 확산되어 가고 있는 것은 전국 자치단체에서 처음으로 품질경영 활성화 지원사업을 시행하여 2003년부터 매년 10개 업체를 공개 선정해 전문교수와 품질경영 전문위원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지도교육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품질경영을 체계화시키고 품질분임조 활동을 정착시켜 종업원에게도 품질관리의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도록 하여 생산효율을 크게 증대시키는 효과를 보이고 있고 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점차적으로 활성화 되고 있다.

대구시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품질경영 활성화 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지역대회, 전국대회를 통하여 우수 사례들을 서로 교환하여 기술력이 미약한 중소기업의 생산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을 주어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데 디딤돌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지역에는 현재 329개 업체에서 1,268개의 분임조(10,999명)가 기업 내 품질경영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