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결위원장에 이정화 의원... 2016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 처리
김해시의회는 오는 6월 21일까지 21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제203회 김해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지방자치법 제4조 규정에 의거해 개회하는 이번 정례회는 2016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 처리와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또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0건의 조례안과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규약 동의안, 2017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변경)안 등을 처리하게 되며 5분 자유발언과 시정질문, 현지확인 등을 실시한다.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이정화, 이광희, 김형수, 이영철, 전영기, 김종근, 박민정, 류명열, 송유인, 박진숙, 박정규, 김명희 의원 등 12명의 의원을 위원으로 선임해 예산결산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예산결산특위 위원장에는 이정화 의원, 간사에 이광희 의원을 각각 선임했으며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한 2016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에 대한 종합심사를 하게 된다.
이정화 위원장은 "2016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을 심사함에 있어 시민의 피와 땀의 결실인 소중한 예산이 본래의 목적대로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낭비요인은 없는지 조목조목 확인하여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배병돌 의장은 "이번 정례회는 2016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과 행정사무감사 등을 실시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정례회이다"며 "보다 알차고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의원과 관계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