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정무부지사 안상근씨 내정
상태바
경남도 정무부지사 안상근씨 내정
  • 조민규 기자
  • 승인 2008.06.2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이창희 정무부지사의 사의표명에 따라 후임 정무부지사로 안상근 경남발전연구원장을 내정 발표했다.

도는 김태호 경남도지사가 추진해 온 남해안프로젝트를 현 정부에서 추진하는 한반도 제2경제권 구축(남해안선벨트)과 연계시켜 구체적 성과로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그동안 경남발전연구원에서 계획을 만들고 논리를 세워 온 안 원장이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명박 정부, 18대 국회 출범 이후 중앙정부와 청와대, 국회의 인적 구성이 새 인물로 편성되어 있는 만큼, 그에 적합한 새로운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하는 것이 도의 주요 현안과제 해결 및 남해안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필요하다고 보고있다.

경남도는 국외 출장중인 김태호 도지사의 귀국 후 안상근 원장을 절차를 거쳐 정무부지사로 임용할 계획이다.

정무부지사로 내정된 안상근 원장은 경남 합천 출신으로 1985년 서울대학교 농과대학 농업교육과를 졸업하고 1987년 동 대학원 교육학 석사 및 1999년 동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주요 경력으로는 (재)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정보기획과장, 여의도연구소 객원 연구위원, 한나라당 이강두 국회의원 보좌관 및 지난 2004년에 김태호 도지사 정무특보를 거쳐 2006년부터 경남발전연구원장으로 재직하여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