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저탄소 녹색성장' 우리 손에 있습니다
상태바
'저탄소 녹색성장' 우리 손에 있습니다
  • 이규순 기자
  • 승인 2009.09.29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능동초등, 녹색 봉사단 활동

 
 
김해 능동초등학교(교장 박금남)에서는 2009년 9월 26일(토) ‘저탄소 생활화 및 녹색성장 마인드 함양’이라는 취지로 녹색봉사단 아동 40명이 경북 영덕군에 위치한 풍력발전단지 견학 및 주변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였다.

토요휴업일을 이용하여 실시된 이 행사는 아동들이 평소 학습활동 중 녹색성장교육을 통해 보고 들은 내용들을 실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였으며, 견학 외에도 풍력발전단지 주변 환경 정화활동에도 나서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은 풍력발전단지 내 신재생에너지 전시관에서 수소자동차 체험, 해바라기 에너지 정원, 태양광자동차, 미래의 에너지 천국 등의 부스 활동과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학생 스스로 녹색성장의 의미를 되짚어 보고 저탄소 녹색성장의 주역은 바로 우리 어린이들이라는 마음을 심어주는데 한 몫을 했다.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한  5학년 1반 학생은 “풍력발전기가 이렇게 큰 줄 몰랐고, 앞으로 신재생에너지에 더욱 큰 관심을 가져 우리나라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우리의 작은 힘이 저탄소 녹색성장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너무 뿌듯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집에서 편히 쉴 수 있는 시간을 반납하고, 기꺼이 녹색봉사단 활동을 위해 봉사해 주신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설명으로만 하던 내용들을 아동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여서 정말 유익했고, 좀 더 많은 어린이들이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이규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