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입교식 개최
상태바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입교식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4.05.2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창업 선도도시 도약’ 박차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16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 신규 입주기업 및 졸업기업 13개사를 대상으로 ‘2024년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입교식’을 실시했다.

김해형 창업사관학교는 창업 7년 이내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입주공간제공 ▲창업기업 전문육성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사업화자금 지원 ▲유관기관 연계 투자유치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책임지고 있다.

주요성과로는 2023년 기준 총 317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으며, 신규고용 38명, 정부지원사업 24건(10억 6000만원 상당),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지식재산권 38건 출원·등록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이날 입교식에서는 신규 입주기업 및 졸업기업 13개사에 대해 입학증서를 수여했으며 끝으로 졸업기업으로 적극적 기업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타 기업의 모범이 된 공로를 인정받아 ㈜비앤테크(대표 방용휘)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김종욱 진흥원장은“시와 진흥원은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운영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창업허브 조성 및 창업문화 확산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며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입주기업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위와 같은 성과를 토대로 계속해서 정진하여 김해시가 창업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김해시와 진흥원은 김해창업카페,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김해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등 4개의 창업기업 보육공간을 중심으로 총 64개의 창업기업을 보육하고 있으며 창업종합 멘토링, 사업화자금 지원, 창업공간 제공, 창업투자 연계 지원 등을 전주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