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학생보호인력(배움터지킴이) 직무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학생보호인력(배움터지킴이) 직무역량 강화 연수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5.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 성평등 의식에 기반한 학교폭력 예방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김해교육지원청은 5월 25일 오후 2시 국립김해박물관에서 학생보호 및 학교폭력 예방 등 학생안전을 위해 활동하는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2022년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배움터지킴이는 학교 내 순찰활동, 등·하교지도, 외부인 출입통제 등 학생들을 마주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최근 학교폭력 및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높아지는 관심과 함께 학생보호인력의 역량이 더욱 요구되는 추세이다.

이번 연수는 꿈을찾는사람들교육원 홍의섭 대표를 초청하여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주제로 진행했다.

▲성인지감수성의 이해 ▲배움터지킴이의 역할과 임무 ▲4대폭력 예방교육으로 구성된 강의는 배움터지킴이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생각해보는 참여유도형 방식으로 연수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현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봉사정신과 사명감으로 활동해 주시는 배움터지킴이에게 감사드리며 풍부한 경험과 이번 연수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는 한 단계 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365일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