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저소득층 아동의 사회진출 시 초기비용 지원
상태바
저소득층 아동의 사회진출 시 초기비용 지원
  • 조현수 기자
  • 승인 2015.01.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자이언츠 강민호 선수,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전달
부산시는 지역시설아동 및 국민기초수급자 아동의 사회진출 시 학자금·취업·주거마련 등에 소요되는 초기비용을 지원하는 디딤씨앗통장에 롯데자이언츠 강민호 선수가 후원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롯데자이언츠 강민호 선수가 주변 지인을 통해 디딤씨앗통장 사업을 알게 돼 자발적으로 기부의사를 전했으며,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될 계획이다.

강민호 선수의 후원금 1천만 원은 저소득층 아동 중 만 18세 미만의 아동복지시설, 가정위탁아동, 기초생활수급가정, 소년소녀가정, 공동생활가정 및 장애인시설 아동 등 1,000여 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강민호 선수는 디딤씨앗통장 후원뿐만 아니라 아동복지시설 생활아동에게 개인소장 물품 기부, 롯데자이언츠 야구경기 관람 초청 등 다양한 기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후원금 전달이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확대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 또는 후원자가 일정금액을 적립하면 국가에서 1:1매칭을 시켜주는 사업(월 최대 3만 원)으로 시설 등 아동의 보호기간 만료 후 퇴소 시 아동의 자립을 위한 취업준비, 주거마련비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시는 현재 6,151명 아동들의 디딤씨앗씨통장 개설·적립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