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다잉교육협회 최우수상 수상
김해시 장유3동 교양강좌인 웰다잉 심리교육 프로그램(강사 김순중)이 지난 10월 사단법인 한국웰다잉교육협회로부터 사전연명의료의향서 교육에 앞장서 온 공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웰다잉 심리교육 프로그램은 지난 2022년 장유3동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로 개설되어 현재 10기까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사전의료의향서 정책 홍보 및 지역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이번 한국웰다잉협회 주관 웰다잉 교육분야 심사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김해시 웰다잉협회(회장 김순중)는 2020년 김해시 웰다잉 문화 조성 관련 조례제정 이후 2021년 창립되었으며, 현재까지 사회적약자, 장애인, 노인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재능기부를 통한 다양한 문화공연과 강연 개최 등으로 삶의 가치를 알게 하고 죽음에서 바라본 현재의 나를 알게 하여 새로운 삶을 스스로 깨우치게 하는 교육을 하고 있다.
김순중 김해시 웰다잉협회장은 “최근에는 전남, 고흥, 밀양, 안동 등 타 지역에서 수업 참관하는 등 벤치마킹 하고 있어 100세 시대 새로운 교육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그 동안 지역민을 위해 함께 재능기부 해주신 웰다잉 교육 수강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김해시 웰다잉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