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회현동, 전국체전 대비 추석맞이 대청소
상태바
회현동, 전국체전 대비 추석맞이 대청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4.09.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회현동행정복지센터는 추석명절과 오는 10월 개최될 전국체육대회 및 가야문화축제를 대비하여 해반천, 봉황대길 그리고 이편한 봉황역 아파트 중심으로 6일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에는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자원봉사자, 회현동 직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 조성에 힘을 모아 다음달 있을 전국체육대회 및 가야문화축제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수릉원 등 가야문화축제 주 개최장소 및 봉황대 그리고 e편한 봉황역 아파트 주변의 해묵은 쓰레기와 주요 도로변 등에 버려진 생활쓰레기, 불법광고물들을 정비하고, 쓰레기 취약지 등을 중심으로 무단 투기된 방치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등 대대적인 마을 청소를 실시했다.

대청소에 앞서서는 시민의식 개선을 위해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및 배출시간 준수,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병행 실시했다.

또한 마을 구석구석 청소는 행정기관의 역할만으로 한계가 있는 만큼 이번 추석맞이 대청소를 통해 ‘내 집 앞 내 점포는 내가 청소하기’ 등 주민 스스로 내가 사는 마을을 청소하는 자발적인 참여를 도모했다.

박치우 회현동장은 “다가오는 추석명절 및 전국체육대회 등을 맞아 방문객들에게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평소에도 쓰레기 불법투기방지,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및 감량 등 성숙한 주민의식으로 깨끗한 회현동 만들기에 동참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