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와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G-Novation 콘텐츠 페스티벌’ 행사를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김해 장유 율하 카페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G-Novation이라는 용어는 '김해(Gimhae)를 콘텐츠로 혁신(Innovation)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올해 청년게임아카데미, 청년 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 콘텐츠 테스트베드 존(zone) 운영 등 관련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콘텐츠 페스티벌은 청년친화도시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며 도내 최초로 개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행사 당일 김해시 콘텐츠기업의 부스 운영, 콘텐츠 강연 및 토크쇼, 메타버스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콘텐츠기업은 ▲주식회사 폴앤마크 ▲플레이메피스토왈츠 ▲㈜공감오래콘텐츠 ▲와이드브레인 등 게임 분야 4개사 ▲㈜미네르바에듀 ▲㈜부에노컴퍼니 ▲㈜삼이일 ▲㈜잇다오지 ▲지음과깃듬 ▲㈜꿈꾸두교육 등 플랫폼 분야 6개사 등 총 10개사로 행사 진행 기간 이틀 동안 방문객들에게 각종 콘텐츠와 이벤트 참여를 할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진흥원에서도 ‘오큘러스 Meta Quest2’를 활용한 VR 체험과, ‘G-Meta Town’의 메타버스 공간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부스 운영을 기획하고 있다.
아울러 29일에는 이번 행사의 메인 무대인 코미디언 겸 영화감독 박성광의 ‘도전, 그 자체가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 후에 콘텐츠 분야 전문가 3인과 함께 ‘김해의 콘텐츠 산업의 방향과 성장 가능성’에 대한 주제로 토크 콘서트가 계획되어 있다.
한편 진흥원 업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콘텐츠 도시 김해를 만들고자 하는 김해시의 미래 비전과도 연관된 행사로 콘텐츠 산업 발전의 밑바탕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는 30일에는 ‘G-Novation 콘텐츠 테스트베드 어워즈’ 행사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4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