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여성센터(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9월 16일과 17일 2일간 직업교육훈련과정, 집단상담프로그램 수료생을 위한 사후관리사업 '나를 위한 힐링, 내일(job)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 수료생을 위한 사후관리 사업으로, 수료생들이 구직활동을 하면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감 회복을 도와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운영 프로그램내용은 9월 16일, 17일에 창원 성주사에서 템플스테이 ▲ 사찰예절 ▲ 산책 및 포행 ▲ 건강한 절밥 ▲ 스님과 차담, 다도 및 컬러차담 ▲ 합장주 만들기 등의 체험을 진행했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료생간에 취업준비를 위한 정보교류와 경력단절여성들이 구직활동을 하면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취업에 한걸음 다가서길 바란다.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적극적인 취업지원과 다양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이 원활하게 사회로 복귀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음 여성들의 취업을 위해 ▲직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프로그램 운영 ▲취업알선 ▲취업자 사후관리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해시 여성센터 구정회 관장은 “직장생활과 구직활동에서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료자 힐링 체험활동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재직자에게는 경력이음에, 구직여성에게는 성공적인 취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울러 재직여성들의 안정적인 직장생활과 구직여성이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다양하고 알찬 사후관리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및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055-329-21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