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KBS창원방송총국, 학생 영상 공모전 업무협약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과 KBS창원방송총국은 18일 KBS창원방송총국 대회의실에서 디지털 시대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영상 공모전 업무협약 체결'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스쿨 비디오 챌린지- 상상영상제’ 공모전을 개최하여 경남의 학생들이 SNS플랫폼을 활용해 참신하고 톡톡 튀는 영상을 창작하면서 콘텐츠 제작ㆍ편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영상 공모전 계획 수립 ▲영상 공모전 홍보 ▲공정한 심사 및 시상 ▲수상작 방영 및 상영권을 포함한 저작권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영상 공모전 참여방법은 ▲응모자격 : 경남의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당 1팀 ▲공모 주제 : 자유주제의 5분 내외 분량 ▲응모방법 : KBS창원 웹하드(webhard.kbs.co.kr) ‘공모전’ 폴더 업로드 ▲제출기간 : 5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자기표현의 소통 방법을 익혀,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경남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영상 공모전 포스트를 제작하여 경남교육SNS(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로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