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학교에서 두 번째 한자자격검정시험을 쳤어요!
상태바
학교에서 두 번째 한자자격검정시험을 쳤어요!
  • 우정락 기자
  • 승인 2013.12.1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에 이어 전국한자자격검정 또 실시
김해 생림초등학교(교장 정상률)는 지난 11일 국가공인 검정기관인 (사)한국평생교육평가원에서 주관․시행한‘제42회 전국한자자격검정’시험에 전교생 43명이 응시해 눈길을 끌었다.

생림초에서 단체로 한자자격검정에 응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저마다 배운 한자를 활용하여 국어의 정확한 뜻을 함께 나누는 계기를 마련하여 나라사랑의 밑거름이 되었으며 잘 모르는 곳을 찾아 시험을 치는 번거로움도 해소하는 등 약 50%의 참여율을 보였다.

 
 
학교특색교육활동인 ‘나라사랑 교육’의 ‘생림 한자급수제’를 운영해오고 있는데 지난 5월에도 전교생의 56%가 합격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한자와 더불어 한국사를 배우며 나라사랑을 키워 오고 있는데 이번 한자시험은 성취감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국가공인 검정기관에 의뢰하여 올해 두 번째 한자 자격증에도 도전하게 되었다.

5급에 도전하는 2학년 김동현 학생은 “학교와 집에서 틈틈이 한자 공부를 했어요. 공부하면 할수록 재미도 있고우리말 뜻을 잘 알게 되어 책을 읽는 것도 좋아졌어요”라고 말했다.

생림초등학교에서는 2회에 걸친 한자자격검정을 통하여 ‘생림 한자급수제’를 운영해 오면서 학생들이 우리말을 사랑하고 독서를 재미있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자체 제작한 교재를 활용하여 가정과 연계한 한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