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원시 모두가족품앗이 '인기'
상태바
창원시 모두가족품앗이 '인기'
  • 공귀순 기자
  • 승인 2013.03.0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지난달 26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창원시여성회관(창원관) 세미나실에서 가족품앗이 활동을 하고 있는 8개 그룹 80여 명의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모두가족품앗이 오리엔테이션 및 단체가족문화체험’을 실시해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모두가족품앗이’란 같은 지역·이웃에 사는 사람들끼리 돌봄, 자신이 지닌 노동력과 재능 등을 교환하는 형태로 주로 자녀의 교육학습과 체험학습 등이 주류를 이루며, 매년 2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 이상 그룹별 활동으로 운영된다. 교육학습과 체험학습 등 원하는 형태의 품앗이도 가능하다.

 
 
창원시는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가족들이 서로 품을 나누는 건강한 공동체 형성할 수 있도록 품앗이 장소를 제공하고, 단체문화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모두가족품앗이 활동안내, 가족 간 인사나누기, 품앗이계획세우기 등이 진행됐고, 이어서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 역사책 만들기(북아트)’를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그룹 간에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에도 88회 923명이 가족품앗이 활동에 참여했으며, 독후활동, 야외체험활동, 영화관람, 요리체험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올해도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8그룹 80여 명이 활동을 개시했으며, 월 1회 이상 품앗이 그룹별 정기활동 및 단체문화체험(연4회)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