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10국제 공구.금속가공기술전' 창원서 열려
상태바
'2010국제 공구.금속가공기술전' 창원서 열려
  • 공귀순 기자
  • 승인 2010.10.2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유일 공구전문전시회
 
 
'한국의 기계산업 1번지' 창원에서 '2010 국제공구 및 금속가공기술전(TOOL TECH KOREA 2010)'이 오는 11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창원시와 경남도가 주최하고 한국공구공업협동조합과 창원컨벤션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공작기계의 핵심부품인 절삭공구를 포함한 공구분야와 용접분야, 금속가공 기술분야 등 약 12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금속소재 및 가공기술에 대한 신제품 및 신기술을 선보이게 된다.

세계 유일의 공구전문전시회이자 지방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절삭공구분야의 선두기업인 YG-1, 게링코리아를 비롯해 전동공구분야의 대한민국 대표기업인 계양전기 등 공구산업 및 금속가공기술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는 대표업체들이 참가해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임으로써 관련 산업의 발전은 물론 경쟁력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시회 기간 중 약 3000여 명 이상의 국내.외 학계 및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공학 학술대회인 '대한금속재료학회'가 11월4부터 11월5일까지  개최되는 등 다양한 기술세미나가 열려 관련분야의 지식정보 및 교류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창원시 관계자는 "창원은 전국 공작기계생산량의 70%를 담당하는 국내 최대의 기계공업화 산업단지를 갖춘 기계산업의 메카로 국가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오고 있는 지역이므로 국제 공구 및 금속가공기술전시회를 통해 국내 기계산업의 핵심기술 향상은 물론 품질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경상남도와 창원시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특화산업에 걸맞는 특성화된 전문전시회로 육성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2010 국제공구 및 금속가공기술전' 홈페이지(www.toolshow.co.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