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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궁금증, 110번 누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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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궁금증, 110번 누르세요
  • 조현수 기자
  • 승인 2010.01.18 12: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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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안내
연말정산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번으로 전화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110콜센터는 연말정산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이용 방법과 서류 작성법을 구체적으로 전화상담하고 있다. 이밖에도 새해부터 달라진 각종 세무정책과 취업지원, 정부의 서민 생활지원책 궁금증에 대한 종합상담도 가능하다.

특히 주민등록·기업·부동산 분야 등 실생활과 관련이 큰 민원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방법도 110번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110콜센터는 행정안전부가 정부민원포털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하는 ▲출생 후 주민등록정보의 생성부터 변경, 말소까지 주민등록 관련 민원 ▲각종 도·소매, 서비스, 판매업의 등록부터 변경 및 휴·폐업 등 소상공인 관련 민원 ▲장애인 등록에서 변경, 각종 지원 신청을 포함한 장애인 관련 민원 등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1,800종의 민원 업무와 이용 방법도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110콜센터 관계자는 “정부 민원, 궁금한 일, 불편한 일, 어려운 일이 생기면 언제든지 110 콜센터를 통해 정확하고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110콜센터는 전국 317개 기관과 연계체계를 구축해 모든 정부 민원과 관련된 상담서비스가 가능하며 언어·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상담(씨토크 영상전화기 이용 국번 없이 110), 휴대전화 문자상담, 홈페이지(www.110.go.kr) 예약상담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상담서비스를 제공·안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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