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해맞이' 명산 곳곳에서 소망 빌어
상태바
'김해 해맞이' 명산 곳곳에서 소망 빌어
  • 조현수 기자
  • 승인 2010.01.0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유면 용지봉과 진영읍 봉화산, 생림무척산, 내외동 경운산, 동상동 천문대, 삼안동 신어산

 
 
경인년(庚寅年) 새해인 1월 1일, 지난해의 액운을 떨쳐버리고 새해에 떠오르는 첫 해를 맞아 한해의 소망을 기원하기 위해 약 1만5천여명이 김해 각 명산을 찾았다.

 
 
명산 정상에 오른 시민들은 가족, 직장동료, 단체회원들로 새벽부터 어두운 산을 올랐다.

정상에 오른 시민들은 꽁꽁 언 손을 비비면 새해가 떠오르기를 기다리는 동안 해맞이행사를 준비한 단체에서 나누어주는 차와 떡을 받아들고 사물놀이 공연을 함께 즐기기도 했다.

오전 7시가 넘어서면서 웅장하면서 찬란한 경인년 새해가 조금씩 얼굴을 내밀며 치솟자 모두가 "와~" 하는 함성과 함께 소원을 담은 풍선을 날리면서 절을 하고 소망을 빌기도 했다.

 
 
특히 전년도부터 김해시가 해맞이행사 경비 일부를 지원하고 읍ㆍ면ㆍ동 주민자치센터가 지역 자생단체들과 합심해 공동으로 행사준비를 하며 홍보를 하여 많은 시민들이 매서운 찬바람이 부는 추운날씨 속에서산을 찾아 새해를 맞이했다.

김해시 장유면 용지봉과 진영읍 봉화산, 생림면 무척산, 내외동 경운산, 동상동 천문대, 삼안동 신어산을 비롯하여 읍ㆍ면ㆍ동 곳곳에서 열린 해맞이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에게 제공된 기념품과 떡ㆍ떡국 등을 준비하느라 새벽부터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자생단체 회원들의 봉사정신에서 김해의 아름다운 미래를 볼 수 있는 한해가 되기를 기도 한 2010년 신년 해맞이 행사는 단합과 화합 그리고 상생의 공동체를 다짐하는 아주 뜻깊은 해맞이 행사였다는 것이 참가자들의 한결같은 이야기 이다.  

새해 첫날인 이날 모두가 이 어려운 경기 불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해달라는 기원제를 올렸고 나라와 김해의 안녕 그리고 시민들의 만사형통과 각자의 소구소망을 이루어 달라는 기원도 함께 하기도 했다.

조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