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풍물, 김해가야테마파크에 찾아온다”
상태바
“풍물, 김해가야테마파크에 찾아온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2.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로공연장, 2020 전통풍물상설공연지원에 선정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신명나는 전통공연‘풍물’의 향연으로 들썩인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지난 5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0 전국풍물상설공연지원’ 사업에 선정, 올 한 해 동안 야외극장 수로공연장에서 수준 높은 ‘풍물’ 공연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2020 전국풍물상설공연지원’ 사업은 지난 2013년부터 우리전통공연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로 대중의 관심은 물론 국악전공자와 전통공연단체의 동반성장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김해 ‘수로공연장’을 비롯해 수원‘ 화성행궁’, 서산 ‘해미읍성’, 청주 ‘청남대’, 경주 ‘경주박물관’, 해남 ‘공룡박물관’ 등 역사와 전통의 가치를 잘 보존하고 관객과 공연자가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공간 8곳이 선정되었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상반기 중 공연단체 선정 및 기획과정을 거쳐 총 7회의 ‘풍물’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 자세한 일정은 김해가야테마파크 홈페이지(www.gaya-park.com)를 통해 알릴 계획.

김해가야테마파크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우리가락 ‘풍물’의 신명나는 매력을 선보이는 한편 전통공연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넌버벌공연 ‘페인터즈 가야왕국’, 체험놀이시설 ‘더블익스트림’ 등과 더불어 더욱 풍성하고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