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회현동 `옥상 위 와송 텃밭사업` 운영
상태바
회현동 `옥상 위 와송 텃밭사업`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5.1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지원ㆍ도시재생… 옥상 위의 소소한 행복

회현동행정복지센터(동장 한미정)는 관내 회현당사회적협동조합, 인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30여명 학생들과 민관 협력하여 지역주민의 소득창출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옥상 위 와송 텃밭사업'을 실시한다.

회현동은 문화재보존지역으로 대부분 주택이고 옥상에 유휴지가 많다. 또한 와송은 누구나 손쉽게 재배 가능한 작물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건강식품으로도 경제적 가치가 높다.

이번 사업은 원도심 활성화사업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것으로 지역의 주민들의 복리증진 및 주민들 간 화합하며 마을공동체 결속을 다지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5월 초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가지고 저소득 가구 등 15세대를 선정했으며, 12일부터 18일까지 인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집집마다 방문하며 옥상 위에 모판을 만들고 줄을 이어 마사토를 올리며 주민들과 함께 세대당 200포기의 와송 텃밭을 만들고 있다.

또한, 10월경 첫 수확시 참여가구와 함께 프리마켓을 개최하며 판매수익금은 저소득 가구의 소득 보전 및 이웃돕기 성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주영 사회복지학과 학생은 “현장에서 민관 협력하여 지역복지를 실천하는 경험과 지식을 습득 할 수 있었고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참여주민들은 “비어 있던 옥상에서 이런 사업을 할 수 있다는 게 놀랍고, 심고 키우는 재미도 느끼고 소소한 일거리도 생겨 삶에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