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 창녕 우포늪 '자운영 꽃길 트레킹 코스'
상태바
경남 창녕 우포늪 '자운영 꽃길 트레킹 코스'
  • 공문욱 지역기자
  • 승인 2022.05.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의 부산ㆍ경남 산책 코스로 경남 창녕 우포늪을 소개하고자 한다.

우포늪은 낙동강의 배후습지로서 4개의 늪(우포늪, 목포늪, 사지포, 쪽지벌)으로 이루어진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자연내륙습지로 한반도 지형과 그 탄생 시기를 같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포늪에는 가시연꽃, 노량어린연꽃, 마름, 등의 수생물을 비롯한 약 500여 종의 관속식물이 서식하는 곳이다. 1998년 람사로 습지와 마찬가지로 2011년 세계자연유산의 잠정 목록으로 등재된 이곳은 힐링 트레킹 코스로서 최고이다.

우포늪 트레킹 코스는 여러 코스가 있지만, 그 중 도보로 약 1시간 정도 가볍게 산책과 사진 촬영할 수 있는 자운영 꽃길 트레킹 코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우포늪 생태관주차장에서 출발하여 대대제방→쪽지방숲→탐방로길→목포제방을 끝으로 첫 출발지인 생태관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다. 생태관에서 출발하여 약 10분이면 대대제방이 보이고 대대 재방을 지나 쪽지방을 지나면 사방이 탁 트인 숲 탐방로 길이 시작된다.

숲 탐방로 길에는 자운영꽃이 활짝 피어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잡고, 갈대 길과 자운영꽃을 넣은 우포늪의 최고의 사진 촬영지가 나오고, 자운영 꽃길을 지나면 두 번째 촬영지는 돌다리길이다.

돌다리 위에서 촬영 후 도착지인 목표 제방에는 우포늪 전체가 보이는 전망 좋은 곳으로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종류의 철새들을 관찰할 수 있는 곳이다.

우포늪은 철새들의 낙원으로 조용한 곳으로, 많은 인원이 가는 것은 추천해 드리지 않고, 혼자 또는 둘이 트레킹 하는 코스로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