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과 명예경찰소년단 함께
김해 삼계초등학교 제12기 명예경찰소년단 단원은 4~6학년 총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격주로 교통질서, 학교폭력예방과 같은 캠페인 활동을 통하여 교내 질서 확립함에 앞장서는 청소년 봉사단체이다.
올 2학기 9월에는 첫째주 인성실천 주간과 셋째주 친구사랑 주간을 맞이하여 명예경찰소년단 단원들이 선생님들과 함께 캠페인 활동을 했다.
지난 4일 인성실천 주간을 맞이하여 아침 8시부터 8시 30분까지 선생님들과 명예경찰 소년단들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교폭력 실태가 점점 심각해져 가고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이때에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문구가 적힌 현수막과 아동들이 직접 학교폭력에 대한 생각을 담은 피켓을 들고 어깨띠를 두른 뒤 교문 정문과 후문에서 등교하는 아동들에게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신고번호인 117을 홍보하며 구호를 외쳤다.
19일 친구사랑 주간을 맞이하여 아침 8시부터 8시 30분까지 선생님들과 명예경찰 소년단들은 지나치기 쉬운 친구에 대한 소중함과 친구 사랑을 실천함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현수막과 피켓, 어깨띠를 두르고 학교 정문과 후문에서 캠페인 활동을 했다.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본교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친구의 소중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자 하는 동기부여의 기회가 되었으며 하는 바람이다. 더불어 교통질서 지키기와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꾸준히 실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