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프로그램 이용자 등 대상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12월 7일 아동·청소년 프로그램 이용자 및 보호자 49명과 함께 간담회 및 ‘송년 가족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했다.
아동 청소년 프로그램은 지역 내 발달장애 영유아동 및 청소년에게 전문적인 치료중재 서비스와 또래와의 사회성 활동을 제공하는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의 사업으로 감각통합, 언어발달교육, 꿈터(ITQ한글, 점프점프 운동교실, 뉴스포츠, 난타)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참여자들의 의견을 듣고 논의하여 향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피드백을 받는 것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송년 가족 케이크 만들기 행사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가족 구성원들이 다함께 케이크를 만들며 가족의 소중함과 함께하는 의미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케이크 만들기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가족들이 함께 케이크를 만들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장애인 가족들과 소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행사가 있으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강미경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장애인 가족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가족 구성원들이 참여하여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