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공연 등 시민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부대행사도 열려
김해시 장유도서관은 지난 13일 장유도서관 1층 커뮤니티실에서 재개관식을 개최하고 13일과 14일 양일간 도서관 및 공연장 일원에서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재개관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 김정호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도‧시의회 의원, 각종 유관기관 관계자 및 시민 등 약 100명이 참석했고 부대행사 포함하여 800여 명이 참석했다.
재개관식은 ▲식전공연 ▲인재육성사업소장의 경과보고 ▲공로자 감사패 수여 ▲시장님 인사말씀 ▲국회의원 및 시의장 축사 ▲기념촬영 및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가족공연과 마술체험 프로그램 등 각종 부대행사를 운영하여 온 가족과 시민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재개관식은 2002년 4월 최초 개관 이후 장유도서관과 함께 성장한 시민들과 다 같이 만들고 즐기는 것을 모토로 기획에서부터 진행, 초대가수까지 모두 지역주민으로 구성했으며, 부대행사의 경우 시민들이 중심이 되어 운영했다.
한편 장유도서관은 약 1년간의 탄소중립모델 발굴사업 및 공간개선사업 등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여 친환경, 이용자 중심의 쾌적한 독서 환경을 조성하여 지난 3월 2일 재개관했으며 지난 3월 26일에는 도내 지자체 건축물 중 첫번째로 제로에너지건축물 1등급 인증을 달성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1년 장유도서관의 재개관을 기다려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재개관을 통하여 탄소중립을 실현하면서 지역 독서문화를 선도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