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공동육아나눔터 4호점 개소
상태바
김해시, 공동육아나눔터 4호점 개소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4.03.1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유다누림센터 내 장유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시작

김해시는 13일 장유다누림센터 내 장유공동육아나눔터를 개소했다.

장유공동육아나눔터는 지역 4번째 공동육아시설이다. 시는 지난 2018년 외동 김해공동육아나눔터를 시작으로 2019년 율하공동육아나눔터, 2022년 동상동 중앙공동육아나눔터를 차례로 개소했으며 매년 이용자 수가 늘면서 지난 한 해 1만8000여명의 시민이 이용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양육 부담을 해소하고 지역공동체 중심의 돌봄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시설로 부모가 이웃과 함께 육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며 자녀를 돌볼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장유공동육아나눔터는 연면적 248.5㎡ 규모로 자녀돌봄과 놀이공간, 프로그램실, 수유실, 상담실, 사무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녀가 있는 가족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이달은 상시프로그램 ‘아이와 꼼지락’으로 매월 새로운 만들기 키트를 제공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며 상호 친밀감을 형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4월부터는 아이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인 우리아이 오감톡톡, 아이랑 요리조리, 사랑을 빚는 도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가정 이상이 모여 자녀와 부모가 함께 월 1회 이상 체험, 학습 등 공동활동을 통해 비슷한 또래 자녀를 함께 돌봄으로써 육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돌봄품앗이도 모집 중이다. 문의는 장유공동육아나눔터(055-313-6356)로 하면 된다.

한미정 여성가족과장은 “부모의 여건과 수요에 맞는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육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어 저출산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공동육아나눔터를 더욱 활성화시켜 나가겠다”며 “우리 시가 아이 키우기 좋은 대표 도시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