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2일까지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 가능
김해시는 저출생 문제의 다양한 접근으로 주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함께 그리는 김해시 인구의 미래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저출산 고령화 시대의 희망을 찾다’라는 주제로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 관심도를 높이고 출산ㆍ양육ㆍ가족친화 환경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진행하는 이번공모전은 4월 12일까지 김해시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포스터는 ▲저출생․고령화 문제의 심각성에 경각심을 주는 내용 ▲결혼·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 ▲가족의 소중함과 가정의 행복에 관한 내용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응모하려면 참가신청서, 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다음 달 12일까지 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활용성, 창의성 등에 대한 심사 온라인 투표를 거쳐 오는 5월 말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입선 6명 총 12명을 선정해 최우수 100만원을 비롯해 총 35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인구정책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열정과 의지가 담긴 창의적이고 다양한 작품을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이 시민들의 임신‧출산‧육아 관심을 제고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 누리집(열린시정→고시공고→함께 그리는 김해시 인구의 미래 포스터 공모전)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