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온라인 선착순 접수
김해시 화정글샘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중ㆍ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학 특강 ‘생성형 AI 챗GPT 활용법’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생성형 AI 챗GPT 활용법’은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챗GPT를 비롯한 다양한 생성형 AI 툴을 직접 활용하여 실습해봄으로써 청소년의 미디어 활용 능력과 미래 직업인으로서의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여 학생들은 챗GPT 및 Notion AI, Midjourney, Pictory AI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인공지능으로 글쓰기, 그림 그리기, 유튜브 컨텐츠 만들기 등 생성형 AI의 세계를 경험하고, 활동 결과물을 전자책으로 만들어 출판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 여름방학 특강은 8월 2일부터 11일까지 총 4회 운영하며 참가자는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백쌍미 화정글샘도서관장은 “인공지능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생성형 AI 활용법을 배움으로써 학업 및 미래의 업무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 여름방학 특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화정글샘도서관(055-330-299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