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이달의 우수 자원봉사왕에 장유2동 주민자치위원회 소속 자원봉사자 김혜진(51)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씨는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주민자치위원회의 일원으로서 행정복지 센터의 원활한 운영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편의 지원, 행사업무 등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장 마, 마을공동체 강화에 기여해 왔으며 4월 한 달간 총 17회 68시간의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김씨는 “저보다 더 열심히 봉사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생각지도 못한 상을 받게 되어서 정말 감사하다. 열심히 해왔고 또 앞으로도 열심히 봉사하라는 의미로 알고 우리 지역의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앞으로도 기꺼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행정복지센터 내 다양한 자원봉사가 있었기에 주민들이 어려움 없이 빠르게 업무를 해결하고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었다”며 “감사와 축하 인사를 드리고 일상회복이 된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로 다시 시작하는 활기찬 김해를 만드는데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해시는 매달 1365자원봉사포털 기준 전년도 200시간 이상 활동한 자원 봉사자 중 한 달간 활동 시간이 가장 많은 봉사자를 우수 자원봉사왕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