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어! 요즘 눈외상 환자 2배 급증
상태바
어! 요즘 눈외상 환자 2배 급증
  • 영남방송
  • 승인 2009.01.02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경기에 '주먹다짐' 싸움 늘어
 불경기에는 눈 골절 환자도 증가한다는 주장이 제기돼 눈길을 끌고 있다. 흔히 불경기에는 빨간 립스틱과 미니스커트가 잘팔리는 특이한 현상이 나타나곤 하지만 안와 골절 증가현상은 다소 생소한 것이 사실이다.

김안과병원은 지난 12월 한달간 총 141명의 안와골절 환자가 방문해 2006년, 2007년 같은기간 발생한 눈 골절 환자 82명과 67명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안와골절은 주먹다짐, 교통사고, 산업 및 생활 안전사고 등으로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도 안와골절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다름아닌 싸움으로 인한 외상이다.

특히 최근 불황이 심화되면서 예년 동기간 대비 안와골절 환자가 2배 이상 증가해 불황으로 인해 우울해진 사회 분위기에 주먹다짐과 같은 안전 사고들이 더욱 자주 일어나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안와골절 후에는 사물이 겹쳐 보이는 복시가 나타나거나 눈의 움직임이 불편해지는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안와골절은 흔히 CT로 불리는 전산화단층촬영을 통해 쉽게 진단이 가능하며 외상으로 인한 부종이 완화된 뒤 사고 발생 후 3주 내에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아울러 가벼운 안전사고나 주먹다짐 후 병원을 찾지 않는 경우 안와골절을 그냥 지나쳐 오랫동안 방치하기 쉬우나 방치하면 눈이 꺼져서 외관상 보기 흉해진다.

심할 경우 눈의 근육이 손상되거나 시신경이 손상되어 실명에 이르기도 하므로 꼭 안과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아보아야 한다.

안와골절은 주로 우발적인 사고로 발생하기 때문에, 병원으로 오는 동안의 응급처치 또한 매우 중요하다.

출혈이 있을 경우에는 지혈과 함께 절대로 코를 풀지 않도록 한다. 눈을 둘러싸고 있는 뼈는 코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코를 풀면 골절된 부위를 통해 공기가 안구 내부로 들어가 눈이 심하게 부풀어 오를 수 있다.

김안과병원 김성주 병원장은 "최근 불황과 우울한 분위기 때문에 싸움과 같은 우발적인 사고로 인한 안와골절 환자들이 많이 늘어났다"며 "안와골절은 단순 골절과 달리 실명 등 심각한 피해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하면 바로 병원을 찾아 처치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