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가야문화유적! 보고 듣고 느끼고~
상태바
가야문화유적! 보고 듣고 느끼고~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6.1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ㆍ중학생 대상 10월 말까지 운영

김해시에서는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김해 가야문화 유적지를 문화관광해설사와 동행하여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가야문화유적지 탐방'을 5월 1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관내 초․중학생이 총 87개팀(2,380명)으로 참가하고 있으며, 회당 25~40여명으로 팀을 구성하여 하루 2회(오전반․오후반) 운영한다.

수로왕릉을 비롯하여 수로왕비릉, 구지봉, 김해향교, 대성동고분박물관, 율하유적공원, 클레이아크미술관, 국립김해박물관, 김해가야테마파크, 기후변화홍보체험관, 맑은물순환센터, 화포천습지생태공원 등 가야문화유적 뿐만 아니라 관내 주요 학습관과 연계하여 초등학생 대상 10개 코스, 중학생 대상 8개 코스를 편성하였으며 이 중 희망코스를 선택하여 탐방한다.

또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여 가야문화유적지를 소개하여 우리고장의 우수한 문화유산의 가치가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학생 눈높이에 맞춘 해설로 학생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번 탐방에 참가한 학생은 “가야 유적지를 찾아 직접 눈으로 보고, 문화재와 얽힌 역사와 전설을 들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고 우리 지역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이 생겼다”라고 전했다.

문화재과에서는 앞으로 이 사업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탐방 코스를 다양화 하는 등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역사 교육의 장으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은 10월 말까지 운영하며, 매년 3월 초 관내 초․중학교 단위로 참가접수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