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장애학생 학부모 성교육 지도과정 개강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장애학생 학부모 성교육 지도과정 개강
  • 정선자 기자
  • 승인 2014.10.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에서의 성교육 지도, 성폭력 예방, 개별 상담 등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홍)은 10월 15일 오전 9시 30분 김해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학부모 성교육 지도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현재 관내 특수학급 20여곳에서는 김해교육지원청과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협력하여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성인권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학부모 대상 성교육 지도과정은 학생지도에 대한 학교와 가정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일관된 성교육 지도를 통해 학생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과정에서 학부모들은 가정에서의 성교육지도, 성폭력 예방, 장애인의 성인권 보호 등 자녀들의 성교육 지도에 필요한 강의와 실습을 통해 자녀들의 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며, 장애학생들이 각종 성범죄의 피해자 또는 가해자가 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습득하게 될 것이다. 또한 자녀의 성교육 지도에 대한 개별 상담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김해교육지원청 김석인 교육지원국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 위험에 대처하는 능력이 부족한 장애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교,학부모,지역사회 전체가 똘똘 뭉쳐 대처할 필요가 있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학부형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애학생 학부모를 대상인 성교육 지도과정은 오는 11월 12일까지 5주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10시~12시 김해특수교육지원센터 2층 전환교육정보실에서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