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주석초등 가을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상태바
김해 주석초등 가을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 정선자 기자
  • 승인 2014.10.1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년별 맞춤형 체험학습을 떠나요!

김해 주석초등학교(심광보 교장)에서는 10월 6일~8일에 가을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학년별 아동의 특성과 흥미도,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다양한 장소를 선정하였고, 체험과 관찰 활동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는 교과서 및 교실 중심의 지식 편중 교육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습 성취 의욕을 북돋우고 친구들과 함께 하며 원만한 인성을 형성하고자 하였다.

 
 
6일~8일에는 6학년이 수학여행을, 7일에는 2, 4학년, 8일에는 1, 3, 5학년이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6학년은 한국민속촌, 에버랜드, 국립중앙박물관, 국회의사당, 서대문 형무소, 경복궁, 광화문, 천안독립기념관 등의 일정으로 여행을 하였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학생들이 학교에 마련된 태블릿 PC 등을 통해 각 기관이나 시설의 앱을 방문하여 미리 둘러보는 활동을 하여 보다 알찬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그리고 안전요원 교사가 안전요원 연수를 이수하였고 학생 50명당 안전요원 1인을 확보하도록 하여 담임 교사 외 본교 교감 및 교사 등 4명의 교사가 지원되었다. 또한 수학여행 전에 참여 학생 161명은 보건교사, 인성부장 교사가 실시한 성폭력 예방 교육, 생활지도교육 등을 받도록 하여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였다.

1학년은 진주 이반성 수목원, 2학년은 진해 내수면 양식연구센터 및 진해 드림파크, 3학년은 부산 아쿠아리움 및 동백섬 누리마루, 4학년은 창원 과학체험관, 5학년은 부산국립해양박물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활동 및 관찰활동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현장체험학습에 즐거워하며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였다. 아쿠아리움에 다녀온 3학년 학생은 “신기하고 많은 종류의 바닷속 동물을 볼 수 있어 너무 좋았고, 가족과 다시 한 번 가보고 싶다.”고 하였다.

또한 창원 과학체험관에 다녀온 4학년 학생은 “체험 공간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재미있었고, 특히 4D로 본 지구의 역사, 화산 활동, 공룡의 멸종 등을 보니 실감났고, 과학 시간에 더욱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였다.

심광보 교장은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장소와 활동을 선정하여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여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었다. 그리고 문화 체험 및 다양한 경험활동을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는 태도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친구들과 함께 하며 서로 배려하고 우정을 돈독히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본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