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장 일본자매도시 방문
상태바
김해시장 일본자매도시 방문
  • 정선자 기자
  • 승인 2014.10.0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맹곤 김해시장과 김해시의회 배창한 의장 등 일행은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국제 자매도시인 일본 후쿠오카현 무나카타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1992년부터 김해시와 자매결연을 맺어오고 있는 무나카타시의 공식 방문초청에 따른 것이다.

 
 
방문 목적은 자매결연 22주년을 맞은 양 자매도시 우호증진과 상호 교류 안건을 협의하고 750년 전부터 이어 내려오고 있는 무나카타시 전통축제인 미아레 축제에 대표단으로 참관한다.

방문 첫째날은 타니이 히로미 무나카타시장을 접견하고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인 김치를 전달하는 등 한국의 정을 나누고 양 도시간의 향후 우호교류를 더욱 돈독히 해 나갈 뜻을 확인했다.

양 도시는 그 동안 스포츠, 예술, 행정, 청소년교류 홈스테이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으며 지난 7에는 무나카타시 소년야구단이 김해시를 방문하여 교류전을 펼쳤고 9월 스포츠교류단이 무나카타시를 방문한데 이어 10월에는 무나카타시 직원 2명이 연수목적으로 김해시를 방문하여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행정교류도 가질 예정이다.

김해시는 내년 제39회 가야문화축제에 무나카타시 대표단을 답방형식으로 공식 초청하였으며, 이번 교류를 통해 양 자매도시 간에는 서로의 문화와 가치관을 이해함으로써 우호협력이 더욱 활발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