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최낙영 김해 부시장 전직원 대상 청렴 특강
상태바
최낙영 김해 부시장 전직원 대상 청렴 특강
  • 정선자 기자
  • 승인 2014.09.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만족을 넘어 주민 감동 서비스 구현을 위해 뜨거운 열정을 가진 공직자가 되길' 당부

최낙영 김해 부시장이 10월 1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한다.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상이라는 주제로 공직은 최대의 서비스산업이며, 공무원들은 최고의 서비스맨이라고 강조했다.

주민 만족을 넘어 주민 감동 서비스 구현을 위해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행정으로 공직사회의 관행을 개선하여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것을 강조했다.

세월호 참사를 언급하며 안전 없이는 국민행복은 불가능하다고 했다. 안전이 곧 국가 경쟁력이며,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정부, 칸막이 없이 일 잘하는 정부, 국격에 걸맞게 국민을 행복하게 해주는 정부가 국민들이 바라는 정부의 모습임을 강조했다.

길을 가다가 돌이 나타나면 어떤 사람은 그것을 걸림돌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그것을 디딤돌이라고 생각한다는 토마스 칼라일의 말을 인용하며 긍정적 사고와 함께 뜨거운 열정을 가진 공직자가 되자고 전직원과 함께 다짐했다.

올 7월에 김해시로 부임한 최낙영 부시장은 1982년 총무처 임용 후 행정안전부 정보화 문화과장, 채용관리과장을 역임하는 등 정보와 인사에 능통하다고 평가 받고 있다. 2011년 소방방재청 비서실장, 지난해 2월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을 거쳐 올해 8월 지방이사관(2급)으로 승진했다.

최 부시장은 더 큰 김해 더 행복한 김해, 더 안전한 김해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특강으로 전직원이 신뢰받고 당당한 공직자의 자세를 가다듬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