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인제대 '건강·나눔·사랑의 대학축제'
상태바
인제대 '건강·나눔·사랑의 대학축제'
  • 공문욱 지역기자
  • 승인 2014.09.2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미화원 감사행사, 지역 장애인들과 어울림 한마당, 건강지킴이 캠페인 등
최근 선정적인 대학 축제 등 도를 넘은 대학 축제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는 학생들의 건강을 챙기는 건강지킴이, 지역 장애인들과의 어울림 한마당등 훈훈한 축제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 총학생회는 24일부터 26일까지 ‘애인(愛仁) 축제 U.F.O(U can Fly One more time)’를 개최한다.

 
 
평소 면학 환경 조성을 위해 청결에 힘써주시는 환경미화원 아주머니들의 노고에 ‘애인(愛仁)사랑 나눔’이라는 주제로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특별한 이벤트도 구성했다. 학생들은 정성스레 준비한 점심식사를 대접하며 감사의 노래 공연과 성심을 담은 안마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특수교육학과는 지역 장애인들과의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여 장애인들을 이해하고 교류하기 위해 대학생 장애 체험등 대학생다운 참신한 축제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축제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건강지킴이 캠페인’이 개최되어 흡연과 음주로 나빠질 수 있는 건강을 체크 받고 김해시 보건소의 이동금연 클리닉을 통해 건강 컨설팅도 받을 수 있으며, 헌혈증 기부 캠페인에도 참가해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 밖에 양성평등 성문화 페스티벌, 인제가요제, 동아리공연 및 전시등 지역민들과 함께 어울릴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있다.

인제대 총학생회장 황태윤(인문학부 4학년) 군은 “인제대학교만의 축제가 아닌 지역민들과 함께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했다”며 “모두가 함께하는 즐겁고 젊은 열정이 가득한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