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석봉초등 학부모 참관 공개수업
상태바
김해 석봉초등 학부모 참관 공개수업
  • 정선자 기자
  • 승인 2014.06.2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6월 19일 석봉초 전교원의 수업을 공개하는 학부모 참관수업일을 운영하였다. 전담, 특수교사의 수업과 저학년, 고학년의 수업 공개 시간을 달리하여 평소 궁금했던 자녀의 수업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각 학년 교사는 많은 학부모가 지켜보는 가운데 1시간 동안 각 학급 및 교과의 특색을 살린 학습주제로 즐거운 수업활동을 계획하여 학습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학부모들은 수업활동에 임하는 자녀를 관찰하고 수업활동에 직접 참여하기도 하면서, 가정과는 다른 자녀의 태도와 학교 생활 및 교사의 수업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이번 공개 수업을 참관한 1학년 학부모들은 “학교에 들어가 잘 생활하는지 걱정이었는데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에 마음이 놓였다.”, “다양한 수업 활동으로 아이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어서 보기 좋았고,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대견스러웠다.”고 참관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학교 관계자는 “학부모 참관 수업을 통해 교사는 자기 수업을 반성하고 교육과정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학부모에게는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와 만족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학교와 가정이 함께 교육하는 늘 푸른 행복학교를 꿈꾸는 석봉 교육에 동참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학교 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