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석봉초등 나라사랑 안보 교육
상태바
김해 석봉초등 나라사랑 안보 교육
  • 정선자 기자
  • 승인 2014.06.1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인 아저씨의 안보교육 특강에 나라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커졌어요

김해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호국안보의식, 통일 의식, 나라사랑 정신을 심어주기위해 5~6학년을 대상으로 6월 18일 강당에서 특별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특별 강연은 박창훈 대위(119연대 3대대)의 ‘여러분이 대한민국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로 안보의 중요성, 앞으로의 우리가 해야 할 일 등 최근 남북 관계가 긴장되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들에게 북한에 대한 인식과 자유 민주주의의 소중한 가치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영상자료와 함께 이루어진 강연은 ‘나라사랑 시범학교’ 운영과 더불어 학생들에게 나라사랑 의식을 심어주는 교육적인 효과를 가져 왔다. 특히 현직 장교와 직접적인 질의응답을 통해서 학생들은 자신이 평소 국가안보에 대하여 궁금했던 점을 물어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 강연을 통해 6학년 한 남학생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우리나라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게 되었으며, 내가 우리나라를 위해 할 일을 스스로 찾아보아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날 특별 강연을 한 박창훈 대위는 “앞으로 초등학생들이 나라를 위해 애쓰는 군인아저씨들을 항상 응원해주고 이번 강연이 학생들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