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진영금병초등 별빛과 함께 우정다지며 폭력 예방
상태바
김해 진영금병초등 별빛과 함께 우정다지며 폭력 예방
  • 정선자 기자
  • 승인 2014.04.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진영금병초등학교(교장 노재원)는 지난 24일 저녁 5~6학년 어린이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어깨동무 천체관측회’를 열고 별빛과 함께 우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어깨동무 천체관측회는 교내 과학동아리 '천상열차' 회원들이 평소에 관계가 소원했거나 더 깊은 우정을 다지고 싶은 친구를 초대해 함께 관측하며 우정을 다지고, 나아가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동아리 회원 25명, 초대된 어깨동무 친구 25명 등 50명의 어린이들은 아마추어 천문활동을 하고 있는 교사들의 안내로 옥상에 모여 북두칠성을 이용한 북극성 찾기, 겨울-봄철 별자리를 찾으며 밤하늘의 정취를 즐겼다. 또 천체망원경 두 대를 이용하여 목성, 화성 등 태양계 행성과 게자리 산개성단을 관측하며 우주의 신비를 체험하였다.

5학년 배솔희 학생은 “원래 천문에 관심이 적었는데 친구의 소개로 와서 관찰하니까 너무 재미있고 관심이 생겼다”며 “다음에도 꼭 오고 싶다”고 말했다.

6학년 김하늬 학생은 “별자리를 통하여 목성 찾는 법, 목성 주위의 위성 모습을 배울 수 있는 아주 유익한 활동이었고, 이번 관측회를 통해 목성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진영금병초등학교에서는 친구와 함께하는 어깨동무 관측회를 연간 4회 실시하며 친구들 사이의 우정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