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유치원, 학부모와 교사 '공감하는 교육상담'
상태바
김해유치원, 학부모와 교사 '공감하는 교육상담'
  • 정선자 기자
  • 승인 2014.04.2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유치원(원장 이순희)은 4월 14일부터 25일까지 2주일간 6학급 141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 맞춤형 야간 상담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방법은 면담, 전화, 이메일, 서면 등 맞벌이 부모를 배려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하고 있다.

교육 상담은 부모와 교사가 가치관과 교육관을 함께 공유하고 유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그동안 유치원에서 관찰 한 유아의 생활습관 및 발달 상황, 유아 교육활동 포토폴리오를 토대로 교사와 부모가 서로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를 나누어 올바른 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가정과 유치원이 일관성 있는 연계 교육 지도가 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 맞춤형 상담으로 이루어졌다.

 
 
올해 유치원에 처음 보낸 사랑반 한 학부모는 “우리아이들이 유치원에서 어떻게 생활하는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해주니 너무 좋아요 유치원에 보내고 나서는 인사도 잘하고, 혼자 옷 입기도 잘하고, 편식 습관도 고쳐지고 있어서 기특하다 생각했는데 이제는 집에서도 애기 취급만 할 게 아니라 자립심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은경 교사는 “상담을 통해 유아에 대한 정보를 얻고 행동을 이해하게 되었으며, 각 개별 유아에게 좀 더 사랑으로 다가서는 적합한 지도 방법을 모색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이순희 원장은 “학부모들이 상담을 통해 유치원 교육활동 관심을 많이 가져주셔서 감사하며 학부모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받아들여 선진유치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유치원과 가정이 서로 공감하는 교육을 실천하여 유아들이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