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석봉초등 학부모 도우미 및 학부모회 임원 간담회
상태바
김해 석봉초등 학부모 도우미 및 학부모회 임원 간담회
  • 정선자 기자
  • 승인 2014.04.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지난 18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시청각실에서 약 80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2014 학교지원 학부모도우미 및 학부모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는 학부모의 희망과 지원을 통해 조직된 학부모 도우미(녹색 도우미,도서도우미,상담자원봉사,급식모니터링)와 학부모 총회에서 선출된 학부모 임원들의 임명장과 위촉장 수여하는 활동이다. 이 자리에서 참석하신 학부모도우미 및 학부모회 임원들은 안전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학교 교육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모범적인 학교교육공동체를 형성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어 전주교대 이동성 교수를 초청해 '다문화교육을 넘어 문화다양성 교육으로'라는 주제로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한국의 문화다양성 교육을 추진하기 위한 이상적인 실현 방안과 실제적이고 실천적인 문화다양성 교육 정책의 아이디어를 제안’ 하는 내용으로 학부모들의 공감을 얻어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나경 씨(6학년 학부모)는 “아직 뿌리 내리지 못한 기존의 다문화 교육과 문화 다양성교육이 글로벌 시대에서 비롯된 문화적 정체성의 혼란을 극복할 수 있는 실제적인 대안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교육현장에서 차이와 통합의 대립적 가치를 잘 조화시켜야 한다는 교수님의 말씀에 매우 공감하며 세계화 시대의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라며 특강에 대한 큰 호응을 나타냈다.

이재돈 교장은 간담회에서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이 학교교육의 큰 축이 될 것이며 학교지원 참여 활동의 질 높은 교육활동과 교육의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기대합니다.”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